소음순은 대음순 안쪽에 있는 좌우 한 쌍의 날개 모양으로 된 탄력성과 신축성이 풍부한 조직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소음순은 소녀 시절의 경우 작고 매끈하며 선명한 핑크색을 유지하지만, 성관계를 시작하면서 점차 색이 변하고 길이가 늘어나게 됩니다.
또한 일찍부터 자위행위를 하여 자극을 많이 준 경우나, 어렸을 적 사고나 타박상으로 출혈이 있었던 경우에도 모양의 변화와 함께 색도 검게 됩니다. 소음순이 비대할 경우에는 외음부가 항상 축축하고 분비물로 인하여 불쾌하며, 성관계시 말려들어가 통증을 유발하고 음핵을 덮게 되어 자극이 전달되지 않아 성적인 감각을 저하시켜 성적 만족감을 감소시키는 요인이 되기도 합니다. 또한 소음순이 비대칭일 경우에는 밖으로 돌출되어 있기 때문에 질입구와 요도를 덮어 소변을 볼 때 소변이 한쪽다리로 흘러 들어가고, 자전거를 타거나 몸에 끼는 옷을 착용하였을 때 밑이 쓸린다거나 땀이 차서 외성기의 통증을 호소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소음순의 크기와 모양이 이상하다 하여 자신감을 잃을 필요는 없습니다.
레이저 소음순 성형수술은 기능적 장애를 없애는데 수술의 초점이 맞춰져 외관상의 모양에는 신경을 쓸 수 없었던 기존의 수술과는 달리, 출혈이 없고 봉합사로 꿰맨 흔적도 남지 않아 결혼을 앞둔 젊은 여성들에게 적합한 수술로 자리 잡아가고 있습니다. 또한 출산을 하고 나서 늘어지고 검게 변한 소음순을 원상회복시켜주고, 회음절개 상처를 없애기 위해 수술을 받는 현대적인 감각의 수술방법입니다.
레이저 소음순 성형이란 늘어지거나 불균형한 소음순을 레이저를 이용하여 완벽하게 성형하는 성형수술입니다.
수술시간은 40-60분 정도이며, 레이저를 이용하기 때문에 출혈이 없고 수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여 학생이나 직장인도 불편없이 수술을 받을 수 있습니다.